- 방학 동안 서로 만나서 즐겁게 논 친구들도 있겠지만 만나지 못한 친구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 서로의 얼굴을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진 후, 친구의 이름을 반갑게 부르면서 사인을 받아봅시다.
- 친구들에게 사인 받기가 끝난 사람은 선생님 도장을 받습니다. 도장을 받기 전 선생님과 1:1로 즐겁게 인사합니다.
- 친구들과 인사하면서 느낀 점을 발표해봅시다.
- 방학식을 하는 날에는 방학이 길게 느껴졌지만 벌써 개학날이 되었습니다.
- 방학 생활을 떠올려보면서 나는 방학을 어떻게 보냈는지 생각해보고 활동지에 적어봅시다.
- 모둠에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가장 재미있게 발표한 친구를 정해봅시다.
추천활동TIP ▶
속담을 공부하면서 짝을 무작위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서로의 속담 종이를 바꾸지 않도록 주의를 시킵니다.
속담 종이 뒷면에 자신의 이름을 적으면 더욱 좋습니다.
- 새로운 짝을 정하겠습니다. 방식은 속담으로 짝 바꾸기입니다.
-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여러분 각자가 받은 종이는 속담의 반만 있을 것입니다. 이제 선생님과 완성된 속담을 살펴보고, 그 뜻도 확인하여 봅시다.
- 이제 주어진 5분 동안 서로의 짝을 찾고 먼저 찾은 짝은 두 사람의 합의하에 원하는 자리로 가서 앉도록 합니다.
오늘은 개학을 맞아 함께 인사하며 어색함을 없애고, 자신의 지난 방학 생활을 정리하며 반성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속담을 공부하면서 새롭게 짝을 정했습니다. 새로운 짝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학교 생활을 행복하게 해봅시다.
오늘은 과제가 있습니다. 바로 방학 숙제 자기 점검표입니다. 자신의 방학 숙제를 스스로 점검하며, 부족한 부분은 더 보충하고, 빠뜨린 부분은 없는지 확인하도록 합니다.
추천활동TIP ▶
진진가 게임은 친구가 방학동안 어떤 일을 했는지 관심을 가지게 하고, 개학날 서로의 어색함을 없애줄 수 있는 게임입니다.